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구미대, 대구 이용기능경기대회 단체우승 쾌거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0월12일 18시11분  
구미대학교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학과장 손호은) 학생들이 대구에서 열린 이용 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학생부 종합 대상을 비롯해 단체우승까지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2017 대구광역시장배 제26회 이용기능경기대회’에서 구미대 학생들은 36명이 참가해 대상, 금·은·동상을 휩쓸며 26명이 대거 입상하는 최상의 성과를 올렸다.

(사)한국이용사회 중앙회 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각 5개 종목에 선수 130여 명과 1천여 명의 이용인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학생부 전체 종합 대상으로 박영혜 씨(4년·심화과정)가 영예를 안았고 손호은 학과장은 최다 수상한 단체에 주어지는 최고지도자상(단체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구미대 학생들은 특히 ‘컨슈머 종목’과 ‘프로그래시브 종목’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이들 종목에서는 종목별 주어진 대구시장상 금·은·동과 대회장상 금·은·동 모두를 싹쓸이하는 탁월한 실력을 입증했다.

손호은 학과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주말과 연휴에도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고 열심히 배워 최선을 다한 학생들이 대견스럽다”며 “신기술은 물론 새로운 트랜드를 앞서가는 현장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철민 기자

    • 하철민 기자
  • 중서부권 본부장, 구미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