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시, 해맞이 관광객 맞이 친절 청결 캠페인 전개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2월17일 20시17분  
포항시, 소비촉진분위기 조성 및 해맞이 관광객 친절맞이 캠페인
포항시는 지난 15일 죽도시장에서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 및 호객행위와 바가지요금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음식업중앙회 남북구 지부장, 대한숙박업중앙회포항지회장등 위생 관련단체장, 상가업주 및 종사자, 자생단체등 150여명이 참석해 지진으로 위축된 포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호객행위와 바가지요금을 받지 않고 친절하고 청결하게 손님을 맞이하기로 했다.

오는 22일에는 구룡포상가번영회원, 자생단체회원 등이 참석해 남구 구룡포아라광장에서 해맞이 관광객 맞이 친절 청결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주요 관광지 및 죽도시장 등 음식 및 숙박업소 700여개소에 대해 연말연시 해맞이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고 안전한 음식이 공급되도록 3개반 46명의 공무원,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들이 이달 29일까지 숙박요금조사 등 위생지도 점검한다.

하영길 포항시 환경식품위생과장은 “개인위생과 식품취급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식품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포항에서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관광객들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