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문화관 체험프로그램

포항시는 지난 23일 포항공예체험협회와 과메기문화관 체험프로그램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는 지난 23일 포항공예체험협회와 과메기문화관 체험프로그램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포항공예체험협회 회원들이 보유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하고, 과메기와 해양관련 새로운 체험프로그램 우선 개발하며 협회의 각종 행사시 문화관의 적극적인 홍보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포항공예체험협회 소개와 추진경과 설명을 시작으로 협약체결, 마지막으로 포항시와 협회회원들과의 간담회를 가지는 것으로 업무 협약식을 마쳤다.

포항공예체험협회 김근자 회장은 “과메기문화관 관람객을 위한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문화관이 단순히 보는 관람이 아닌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문화관으로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원기 수산진흥과장은 “과메기문화관은 포항 최고의 강사진이 개발한 다양한 해양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문화관이 보다 역동적인 해양복합공간으로 조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공예체험협회는 2016년 결성돼 포항시에 거주하며 공방 및 학교 수업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강사활동을 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모임단체로 각종 행사에 참여해 지역 문화발전에 힘쓰고 있는 단체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