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596새대 분양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 조감도
대구국가산업단지의 ‘빅프리미엄’을 품은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가 16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대창기업이 시공하는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대구 달성군 구지면 대구국가산업단지 A-5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규모로 전용 60㎡ 224세대, 전용 84㎡A 276세대, 전용 84㎡B 96세대 등 총 596세대로 구성된다.

ZOOM파크(줌파크)는 대구 최초 국가산업단지의 높은 미래가치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명품단지며 대구산업선철도(추진 중), KTX서대구역(예정)이 지나는 입지로 우수한 교통환경도 주목된다.

또, 대구시 최대 공립유치원(예정)을 비롯해 초등학교, 중학교 등 다양한 학군도 구축된다.

이밖에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등 일조권과 통풍을 극대화한 특화설계와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특히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공공택지에서 선보이는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는 점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ZOOM파크(줌파크)’의 1차 계약금은 500만 원 정액제며, 중도금 60%를 전액 무이자로 제공한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가 위치한 대구국가산업단지는 약 854만㎡ 규모로 약 2만4000여 명이 상주할 수 있는 산업도시로 조성됐으며 국내 미래 산업을 이끌 중심지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 에너지 융·복합 스마트단지를 2023년까지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또, KTX서대구역(예정)과 연결되는 대구산업선철도(추진)의 최대 수혜지로 교통개발 호재도 예고돼 있다.

지난해 세현초등학교가 개교했고 바로 옆에 구지중학교가 올해 3월 학생들을 맞이하는 등 뛰어난 교육여건도 자랑거리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의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시켰다.

여기에 알파룸(선택형), 팬트리(일부 세대)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 남향 위주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넓은 동 간 거리도 확보했다. 다양한 테마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제공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트센터 등 단지 안에서 레저 및 운동 활동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등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전체 596세대 모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에 이어,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4월 10일~12일 3일간 정당계약이 실시 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중리 504번지에 마련돼 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