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승격 70주년 맞아 선포…유쾌한 분위기로 시민 참여 이끌어

포항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700만 관광객 달성을 위한 적극적 대외 마케팅의 재도약과 대시민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2019 포항 방문의 해 선포식’을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북 포항시가 15일 시청에서 ‘2019 포항 방문의 해’를 선포하고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포항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700만 관광객 달성을 위한 적극적 대외 마케팅의 재도약과 대시민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2019 포항 방문의 해 선포식’을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음식ㆍ숙박ㆍ여행업 등 관광서비스 산업 관련업계 대표와 종사자, 포항시 관광관련 단체, 경북 문화관광공사 등 유관기관,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과 경제산업위원회 위원, 이강덕 포항시장과 관계공무원, 문화관광에 관심 있는 포항시민 등 200여명이 함께 했다.

공식행사는 포항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해 재선정한 포항 12경(景) 공표, 새롭게 제작한 포항관광 홍보동영상 상영, 토크콘서트 ‘포항관광 하고 퐝!’, 2019 포항 방문의 해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포항시 홍보대사 김원효가 진행한 이번 선포식은‘We are the champion’ 섹소폰 연주와 개그맨 곽범의 프레디 머큐리 패러디가 어우러진 오프닝공연으로 시작을 알렸다. 자리를 함께한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등 기존의 엄숙하고 정형화된 행사에서 탈피해 시종일관 자연스럽고 유쾌한 분위기를 유도해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항시는 ‘2019 포항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포항 12경(景)을 주제로 한 스탬프 투어, 포항관광 대도시 게릴라 마케팅, 계절별로 다양한 볼거리ㆍ먹거리ㆍ즐길거리를 특화한 사계절 특화프로그램 운영, 봄ㆍ가을ㆍ겨울 여행주간 SNS 이벤트,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한 고향 한 번 더 방문하기 운동, 여행사ㆍ관광기자단 대상 포항관광 팸투어, 소셜 바이럴마케팅 대회,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제공과 더불어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을 위해 관광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3무(無) 운동(불친절, 불결, 바가지요금)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019 포항 방문의 해를 통해 관광산업 관련 종사자들의 역량 결집 뿐 아니라 시민들이 한 번 더 포항의 매력에 공감하고 화합해 700만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발전의 재도약 계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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