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원서 접수를 한다고 경북교육청이 24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9월 9일까지 12일간(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접수 2017학년도 대학수학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하며,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접수한 후라도 접수 기간에는 시험 영역 및 과목 등 접수 내용을 변경하거나 응시원서 접수를 취소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 접수는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제외)인 경우 또는 상기 사유의 정도에 준하는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도 교육감이 인정한 경우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이 지난 후에는 응시원서 접수 및 변경이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하므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접수 기간 내 응시원서를 접수하여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현재 고교에 재학 중인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일괄 접수한다.

고교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하거나,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시험지구일 경우 또는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동일 시험지구 내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도의 시·군만 해당)일 경우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도 가능하다.

고졸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학력 인정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교부 및 접수할 수 있다.

장기 입원 환자, 군 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출신 고등학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 응시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에서는 포항, 경주, 안동, 구미, 영주, 상주, 김천, 경산 등 8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을 운영하고 있다.

응시원서 접수 시 지참 및 제출 서류는 여권용 규격(가로 3.5㎝ × 세로 4.5㎝) 사진 2매와 소정의 응시수수료,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준비하여야 하며, 직업탐구영역 응시자·검정고시 합격자·기타 학력 인정자 등은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수수료는 본인이 선택한 영역 수에 따라 4개 영역 이하는 37,000원, 5개 영역은 42,000원, 6개 영역은 47,000원이며, 응시원서 접수처에 직접 내면 된다.

시각장애, 뇌 병변, 운동장애, 청각장애 등으로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시험 특별관리대상자로 인정하여 점자 문제지 제공, 확대 문제지 제공, 보청기 사용 등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관련 증빙서류(복지카드 사본(원본 지참), 장애인증명서, 종합병원장 발행 진단서(검사기록 포함) 및 학교장 확인서 등)를 준비해야 한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7일에 시행되며, 성적은 채점과정을 거쳐 12월 7일 수험생들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수험생들의 원활한 수능 응시 원서 접수를 위해 도 교육청 홈 페이지에 보다 자세한 내용을 공지하고 있으며, 접수 동안 상황실을 운영한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