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지역 사회와 동반성장 ‘QSS 혁신허브 활동’ 자리매김

포스코, 성과 공유···59개사 참여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2월14일 21시07분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14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QSS 혁신허브 7기 성과 공유회’를 갖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QSS 활동결과를 공유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14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QSS 혁신허브 7기 성과 공유회’를 갖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QSS 활동결과를 공유했다.

이날 성과 공유회는 안동일 소장을 비롯한 각 참여사 대표들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나주영 포항철강공단 이사장·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이규장 외주파트너사협의회 회장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1년간 QSS(Quick Six Sigma) 활동결과를 되돌아 봤다.

‘혁신허브 활동’은 포스코 고유의 QSS활동을 기반으로 민·관·산·학 등이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 및 기관·단체·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날 공유회는 주제 영상을 통해 혁신허브 플랫폼 중심으로 활동한 성과와 2018년 계획을 공유하고, 사례발표와 함께 우수활동 참여사에 대한 포항시장 표창패와 포항제철소장의 감사패를 전달하며 이들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포항시산림조합장과 동일산업 대표는 그 동안 혁신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변화의 기반을 다지게 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는 의미로 각각 포항시장과 포항제철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스코는 올해 포항철강공단 내 중소기업과 포항상의 회원사·포항한방병원·구룡포 과메기 기념관과 남·북구 치매보듬마을 조성위원회 등 모두 59곳에서 활동을 이어 갔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해군 6전단으로부터 지원 요청을 받고 초기진단 및 결과 설명회 등을 가진 뒤 내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참여 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포항제철소 56개 외주파트너사도 극한의 원가절감과 고(高)성과 과제에 도전하는 QSS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안동일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항을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고 포항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동반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철강생태계 체질강화를 통한 동반성장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 3월 포항철강공단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1기 활동에 들어갔으며, 지난 2014년 포항시와 포항시의회·포항철강공단·포항상의·포항제철소 등 5개 단체장들이 모여 ‘포항시 QSS활성화 추진위’가 발족, 혁신허브 활동이 기업체 경쟁력 향상뿐 아니라 민·관·산·학 등 포항시 전역으로 확대시켰다.

이를 통해 포항제철소는 그동안 470곳 이상의 기관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써 오고 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