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여성인재 아카데미 개최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0월22일 18시24분  
▲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포항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 여성리더를 대상으로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경북여성정책개발원.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22일·23일(이틀간)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여성리더를 대상으로 2018년 제2회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경제참여 확대를 추진하고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 사업이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여성인재 아카데미 지역거점교육기관으로 올해 여성 중간관리자, 지역사회 여성리더, 청년여성을 대상으로 총 6회 실시한다.

포항에서 2일간 개최된 이번 지역사회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은 지역과 젠더, 삶터를 새롭게, 기획능력 향상 프로그램과 더불어 변화를 주도하는 현장에서의 생생한 이야기와 소통과 협력의 리더십에 대해 고민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최미화 원장은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통해 경북의 여성리더들이 양성평등한 마을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가는 여성리더로 활동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